본문 바로가기

동네 탐색/전남 함평군

[전남 함평군 함평읍] 5. 도서관 / 6. 서점

5. 도서관

함평읍에는 도서관이 2곳 있다. 전라남도교육청 함평도서관과 함평군립도서관. 두 도서관 모두 언덕 위에 있었다.

전라남도교육청 함평도서관(장서량 65,541권, 2021년 1월 기준)은 규모가 큰 도서관은 아니었다. 그럼에도 자료실은 인상 깊었다. 신착도서 칸에 꽂혀있는 책들이 대체로 1-2개월 안에 출간된 신간이었던 것. 뿐만 아니라 도서의 라인업도 마음에 들었다. 새로 책을 들여놓은 센스는 희망도서를 신청한 지역주민의 센스일까, 도서관을 운영하는 사서의 센스일까. 누군지 모를 당신, 칭찬합니다👍

함평군립도서관은 함평엑스포공원 옆 화양근린공원의 정상에 있어 걸어 올라가기 꽤나 벅찼다. 올라가보니 큰 규모의 신축 도서관이 떡 하니 자리하고 있었다. 조성이 잘 된 근린공원과 신식 도서관의 조합이 잘 어울렸다. 애써 올라간 노력이 무색하게 2021년 12월 9일부터 코로나로 인한 긴급휴관 중이어서 도서관 내부에는 들어갈 수 없었다. 도서관 규모에 비해 장서량이 턱없이 적은데 (장서량 30,686권, 일반도서 20,800권, 2021년 10월 기준) 이 부분은 좀 아쉽네. 들어가서 직접 봤다면 깜짝 놀랐겠다.

 

6. 서점

이 동네도 참고서를 주로 취급하는 서점 겸 문구점이 하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