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네 탐색/경남 진주시

[경남 진주시] 3. 진주성 / 4. 하모

3. 진주성

원래 여기는 잠깐 들르려고 한 곳이었는데

막상 가보니 걷기도 좋고, 해질 무렵 성에서 내다본 시내 전경이 근사한 바람에 여기서 시간을 다 보냈다.

임진왜란 때 충무공 김시민 장군이 지휘한 진주대첩과 논개가 순국한 바로 그 곳, 진주성.

 

김시민 장군은 진주성에서 3,800여 병력을 지휘하여 6일 간의 공방전 끝에 2만의 왜군을 막아냈다고 한다.

삼국시대에 축조된 것으로 생각되는 진주성 곳곳에는

진주대첩을 비롯하여 다양한 시대의 역사적인 사건들의 흔적이 잘 보존되고 있었다.

 

나무에게 니트 옷을 입힌 걸 진주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다. 이 정도면 이거 경남 문화 맞지?
장미꽃 잘 뜬 데다가 배경에도 색실로 패턴 넣은 것 보십시오ㅠ 예쁘다 예뻐.

 

조선시대 군사 집무실이었던 운주헌터.

 

고려시대 승병을 기리기 위해 창건된 것으로 추정된다는 호국사.

 

진주성에서 내려다본 남강과 진주시내.

깨끗한 하늘과 노을로 물든 시내와 이를 거울처럼 비치는 남강.

 

진주의 상징이자 영남의 명승, 촉석루이다.

성을 지키던 주장(메인 장군)의 지휘소였다고 하는데,

시야가 탁 트여 전경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고 남강에서 바람이 시원하게 불어오는 이곳은

누가 봐도 술먹기 좋은 곳임ㅠㅠ

이런 데에 올라서 바람을 쐬며 향긋한 술을 마신다면 

글을 조금이라도 배운 이라면 누구라도 아름다운 풍광을 노래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이곳은 임진왜란 때 진주성을 함락한 왜군들이 자축의 연회를 연 곳이기도 하며,

논개가 적장을 끌어안고 남강으로 투신한 곳이기도 하다.

거의 문을 닫을 시간에 도착하여 사진만 찍은 터라 올라가보지 못해 무척 아쉽다.

 

성 내 곳곳에 색색의 초롱을 달아 아름답다.

 

 

 

4. 진주 캐릭터 하모 / 하모굿즈

위의 초롱사진 가운데 앉은 파란 친구는 진주와 진양호와 남강에 서식하는 수달을 캐릭터화한 것인데,

진주를 나타내기 위해 머리에는 진주 조개를 얹고 진주 목걸이를 하고 있다.

생김새가 귀엽지만, 이름은 더 귀여운 "하모"!
아니 진짜 왤케 귀엽냐고 ㅋㅋㅋㅋㅋㅋㅋㅋ

 

다들 하모의 커여움에 반해서 하모 굿즈 내달라고 난리란다 ㅋㅋㅋㅋ

나도 하모 인형 갖고 시프다ㅠㅠ

 

진주 캐릭터에 전국이 들썩? "하모 굿즈 제발 팔아주세요ㅠㅠ"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

 

 

진주시 하모인형 하모굿즈 이벤트후기

하모 굿즈 이벤트를 하는걸 저번달부터 우연히 하게 되어서 열심히 참여중입니다! 망경동에 은안재 라는 카...

blog.naver.com

 

 

2022 하모 캘린더(하모 달력): 진주시 하모굿즈 하모빙고이벤트 당첨!

“ 2022 하모 캘린더 💙🗓 ” 올해는 누가 뭐라고해도 하모의 해였죠 여름에 금호지에 하모 보러가고~ ...

blog.naver.com

 

하모 굿즈 관련 링크를 세 개나 달다니 ㅋㅋㅋㅋㅋㅋㅋㅋ

진주시 관계자분들 하모 굿즈 개발하시는데 힘 받으시라고 일부러 챕터 빼서 게시물 썼습니다ㅋㅋㅋ 힘내주세요😁

 

 

경남의 대표도시 진주, 다음에 또 갈 일 있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