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네 탐색/전남 무안군

[전남 무안군 무안읍] 3. 도서관 / 4. 서점 / 5. 무안향교

3. 도서관

012

무안읍을 다니며 가장 좋았던 것은 언덕이 없는 것이었다! 읍내가 크지도 않은 데다가 언덕이 없는 평지라 어디나 쉽게 걸어갈 수 있었다. 무안읍에는 1개의 공공도서관이 있다. 전라남도교육청에서 운영하는 무안공공도서관.

무안공공도서관은 2층 건물로 아담한 크기였다. 열람실은 40석 규모. 장서량은 2021년 1월 기준 8만7천 권 수준이다. 평지에 있다는 점이 아주 마음에 들었으나, 종합자료실에 들어갔을 때 특별히 인상 깊은 부분은 없었다.

 

 

4. 서점

읍내에는 2-3군데 서점이 있는데, 입시를 위한 문제집과 참고서를 주로 취급하고 있었다. 문구점과 서점을 병행하는 느낌의 서점들이었다. 서점에 입고되지 않은 책은 온라인으로 주문하는 문화일까나.

 

 

5. 무안향교

01

지방도시 돌아다니다보니 향교를 보존하고 있는 지역이 꽤 있더라. 전통문화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었다.

무안향교의 명물 600년 된 은행나무. 가을에 오면 정말 예쁠 듯.

사진에서 우측에 보이는 5칸짜리 한옥은 동재로, 유생들의 기숙사였다고 한다. 지금도 누가 머물고 계신지 디딤돌 위에 신발 몇 켤레가 놓여 있었다.